반응형

 

 

1차, 2차 공부하며 봤던 책들

 

 

 

최소한의 비용으로 시험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앞으로도 조금씩 공인중개사시험 공부법, 하루공부시간, 암기법 등 제가 써봐서 효과있었던 방법들을 써보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들었던 무료인강을 좀 소개해드리려고 이렇게 왔습니다.

 

 

 

 

Q. 왜 무료인강으로 준비하려고 했는지?

 

일단 왜 제가 무료 인강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기로 마음 먹었었는지에서 부터 말씀드려야할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성향이 저랑 다른 분은 무료인강이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왜냐하면 저는 효율적인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리고 가성비가 좋은 것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저는 대부분 효율성을 돈을 주고 사는 것 보다는

시간을 씀으로써 효율성을 채우는 편이에요.

 

 

이게 대체 무슨 말이냐하면,

예를 들어서 요약집이나, 필기자료를 돈을 주고 사는 것은 돈을 주고 효율을 사는 것이라고 볼 수 있고요,

 

 

 

 

 

그 요약집이나 필기자료를 제가 직접 만드는 것은 시간이 더 들지만 돈이 들지 않기 때문에 시간을 씀으로써 효율성을 채운다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요약집이나 필기자료를 돈을 주고 사는 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제가 공부한 방식과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가성비에 대한 이유 뿐 아니라, 무료인강을 듣게 된 이유는 또 하나 있었는데요,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해야했기 때문에,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기가 힘들었고,

그로 인해 여러모로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만약, 몇 백만원 정도되는 학원비를 투자하고, 1년간 준비 끝에 시험을 붙는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만약 떨어진다면...그 금전적 피해는 제가 고스란히 떠 안게 되겠죠?😿

 

그래서 대안을 생각한 것이!

 

1. 강의는 무료 강의로

2. 이론서는 최대한 얇은 것으로

3. 그 외는 돈을 들이지 않는다!

 

이 기준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응시한 2018년 29회 공인중개사 시험지

 

 

 

 

Q. 무료인강은 어디서 들을 수 있는지?

 

 

민법 공부 초반에 공X모 카페에 강의하시는 강X호 강사님의 강의로 초석을 다졌어요.

 

굉장히 쉽게 가르치쳐서 강의 집중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쉽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강사님이 운영하시는 카페는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 필요한 모든 과목이 무료강의로 올라오고,

모든 강사의 강의력 또한 굉장히 좋습니다.

 

강의는 최신 개정법도 반영해서 현재 진행형으로 올라오며, 커리큘럼도 잘되어 있으니 독학하시는 분들은 커리큘럼 대로 날짜 맞춰서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카페에 올라오는 강의를 모두 소화하신다면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하는데 문제가 없을것입니다.

 

 

 

독학으로 공부하기

 

 

마지막으로, 저도 그랬고 독학하시는 분들은 학원 다니는 분들보다 정보 획득도 늦고,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없기 때문에 많이 힘들죠.

여러가지 중요한 것부터 사소한 것까지 너무 궁금한데 물어볼 곳도 마땅치 않고.

 

 

1. 심화이론 부터 들어도되는지

2. 암기를 먼저 해야하는지

3. 문제풀이는 언제부터 해야할지

4. 모의고사는 보는게 좋은지

5. 일일 공부량은 얼만큼 하는게 좋은지

등등...

 

 

독학은 인강과 함께 자기주도학습을 해야하기 때문에, 자기관리, 시간관리가 중요해요.

특히 옆에서 누군가 잡아줄 사람이 없기 때문에 게을러지기가 정말 쉬워요.

그만큼 멘탈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

저는 그 때마다 이 말을 떠올립니다.

 

우사인 볼트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이유는

결승선을 통과했기 때문이다

 

 

 

 

1년간 수험생활하면서 이런 부분이 흔들리면서 마지막에 포기해버리면 시작 안하느니 못하죠.

 

 

 

공부방법 뿐아니라 이런 멘탈관리, 시간관리하는 방법도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러한 부분들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지 천천히 제 경험을 토대로 포스팅해보려고요.

 

 

공인중개사 공부는 어떤 책으로 했는지, 문제풀이는 언제 시작했는지 등 공부법과,

공인중개사 현업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 질문 주시면 제가 아는 한에서 자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과 공감은 이 포스팅 작업을 계속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구독을 하시면 업로드 되는 포스팅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