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주를 마치고 또 다시 주말이 다가왔네요.

모두들 휴식 잘취하고 계신가요?

 

저는 집 컴퓨터 마우스가 먹통이 되는 바람에

오전, 오후 다 날리고 이제서야 블로그 포스팅 시작을 했습니다.

 

 

 

치앙마이_반캉왓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할 때 시험 난이도에 대해서 정말 많이 궁금했기 때문에

이제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최근 29회 시험 난이도가 어땠는지 개인적인 주관으로 조심스럽게 과목별 간략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치앙마이_반캉왓

 

 

 

1. 중개사법

 

대부분의 문제는 기출문제와 비슷한 유형이어서 익숙했었습니다.

다만, 기출 및 동형에서 보지 못한 형식의 보기는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소 특이한 문제가 2문제 정도 나왔는데

이 문제 때문에 시험이 끝나고

 

 

 

"이제 기출문제만 봐도 소용없다"

"떨어뜨리려고 작정하고 출제를 했다"

"난이도가 상승했다"

 

 

 

한 동안 논란이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 모의고사 봤을 때랑 점수가 비슷하게 나왔는데

제가 공부한 네이버 카페 합격자 분들 중에

중개사법에서 점수가 잘 나오신 분들이 여럿 보이는데

그 분들은 암기를 꼼꼼하게 하셔서 점수가 잘나왔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치앙마이_반캉왓

 

 

중개사법은 아직까진 전반적으로 커리큘럼 대로

준비를 하셨다면 출제 예상 가능한 부분에서 출제가 될거라고 보입니다.

다만, 처음보는 문제와 틀리라고 내는 문제가 2~3문제 있을거라고 생각을 하시고

시험장에서 그런 문제를 접했을 때 멘탈이 깨지지 않고

틀려도 합격한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모의고사를 많이 보시고 합격 점수를 만들어 놓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29회 중개사법 시험 난이도는 중,

시간은 10분 남았고, 점수는 평소와 같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중개사법 시험 난이도에 대해서 느낀점을 말씀드렸어요.

다음 포스팅에는 다른 과목 시험 난이도에 대해서 느낀점을 말씀드릴게요.

 

 

댓글과 공감은 이 포스팅 작업을 계속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구독을 하시면 업로드 되는 포스팅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