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험기간 동안 사용한 기본서, 문제집, 기출문제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시험을 본 수험생으로써 느낀 점을 말씀드리면 생생한 정보가 될것 같아서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지

 

2018년도에 본 시험지!

 

저번 시험이 체감상 어려웠던 것을 반영하듯 전체 합격율이 20% 초반으로 떨어졌어요.

 

최근에 너무 많은 합격자가 나와서 공인중개사 자격증 수급조절에 어려이 있어 난이도 조절을 하기 시작하는것 같아요.

 

 

직접 제작하여 사용한 암기자료

(↑ 댓글로 암기자료 요청 메일 남겨주시면 제가 직접 제작한 암기자료를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다만, 현 시험에 맞춰 조금 수정하셔야합니다. ^^)

 

 

 

그래서 재작년 부터 난이도 조절을 위해서 상급 난이도 문제를 출제를 하고 있어요.

특히 저번 회차에서는 기출문제와 다른 유형의 생소한 문제가 출제되기도 했고요.

 

 

그래도 너무 겁먹지는 않으셔도 됩듯합니다.

아직은 공인중개사 시험이 절대평가이고, 한 두 개 지엽적인 문제로 합격이 당락되는 시험이 아니니까요.

 

 

 

 

시험 한 두달 전부터 기출문제는 필수입니다!

 

 

기출문제에 나왔던 내용들을 핵심적으로 숙지하고, 기본내용에 충실하면 안정적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보시다 보면 문제가 다 다른것 같아도 빈번하게 출제되는 핵심개념은 정해져있다는 것을 알수 있어요!

 

특히 지엽적인 부분, 예외적인 부분은 포기하기 굉장히 힘들긴 하지만 아예 버리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아요.

 

 

 

 

 

문제에 답을 표시하는게 나중에 더 빠르게 복습할 수 있어요

 

 

 

기본에 충실하지 않고, 지엽적인 부분만 붙들고 있으면 체력은 체력대로 방전되고 진도는 안나가고, 문제 풀면 점수가 안나오기가 부지기수고...악순환의 반복입니다.

 

더욱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다면,

기본적인 부분을 암기하시고 문제 풀었을 때 어느정도 안정적인 점수가 나왔을 때 조금씩 범위를 늘려 지엽적으로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리고 사람마다 쉽게 다가오는 과목이 있는 반면, 어렵게 다가오는 과목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염두해서 공부할 때 과목별로 힘의 세기를 달리해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에요.

 

 

 

 

오답노트를 만들면 부족하게 암기한 이론부분을 채워나가기 때문에 기본이 탄탄해집니다

 

 

어렵지만 자주 출제되는 부분은 힘을 들여서라도 꼭 숙지하시고, 쉬운 부분은 힘의 비중을 덜 들여서 공부를 한다면 같은 시간에 더 탄탄하게 기본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빈출되는 암기해야할 부분은 따로 정리해서 빨리 숙지하는 것이 빠르게 안정적인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 합격 후 홀가분하게 다녀온 치앙마이 여행

 

 

 

예전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이 누구나 볼 수 있고, 몇 개월 공부하고 합격했다 해서 시험이 쉽다고 많이 생각하시는데

요즘엔 시험에 합격했다 하면

 

'공부 잘했나보다'

'요즘 시험 어렵던데 대단하다'

 

고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공인중개사의 위상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부동산학개론은 이 책으로 한 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요즘 취업도 어렵고, 기성세대들은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대안을 찾는 사람들이 앞으로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를 많이 하실거에요.

 

현업에 하루라도 빨리 종사하여 기반을 미리 선점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답인것 같아요.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 소식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