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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짧은 url이 필요한 이유

2. 단축 url 생성 사이트

3. url 추적

 

 

1. 짧은 url이 필요한 이유

  • 링크 단축기라고도 하는 url 단축기는 단순한 도구처럼 보이지만 마케팅 활동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기능이다.
  • 링크 단축기는 긴 url을 더 짧고 읽기 쉬운 링크로 변환하여 준다.
  • 콘텐츠 소비자가 url축약 주소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랜딩url로 전달된다.
  • 짧은 url을 긴 웹페이지 주소보다 더 설명적이고 기억에 남는 닉네임으로 만들 수 있다.
  • 예를 들어, bit.ly/tvitamin301과 같이 설정된 url축소 주소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링크를 클릭하기 전에 링크가 어디로 연결되는지 알 수 있다.

 

  • 특히 많은 문자와 기호가 있는 긴 웹 주소의 경우 주소를 기억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 숏url은 링크를 더 기억에 남게 만들 수 있다. 나아가 콘텐츠에 대한 트래픽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 보다 실용적인 측면에서 short url은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에서 고객과 소통하려는 목적에 관계없이 자료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 나아가 브랜드 url 단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사용자 지정 url 단축 주소를 만들어 브랜드화할 수 있다.
  • 예를들어 bit.ly/xyz 대신 mybrand.co/xyz와 같은 사용자 정의 단축 url을 사용할 수 있다.
  • 짧은 링크를 브랜딩하면 어러가지 이점이 있다. 브랜드 링크는 잠재고객과 비지느스 간의 신뢰를 구축하고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며 잠재고객에게 이동 위치를 미리 보여주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

 

 

  • 업무상 긴 링크를 보내기 보다는 링크를 단축해서 url짧게, 짧은 url을 만들어 주고 받았을 때 받는 사람 입장에서 이용하기 깔끔하다.
  • 또한 유튜브url단축 후 공유하는데도 사용할 수도 있다.

 

 

2. 단축 url 생성 사이트

  • 이를 단축 url을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있는데 가입할 필요도 없이 첫 페이지에서 바로 변환이 가능해서 이용하기가 굉장히 편리하다.

 

  • 아래 비틀리 닷컴에 접속해서 변환하면 된다.

 

https://bitly.com 

 

Bitly | Custom URL Shortener, Link Management & Branded Links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s url and link shortener helps you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domains, branded link and link redirects.

bitly.com

 

  • 1. 사이트 접속
  • 2. 링크주소 붙여넣기
  • 3. 단축 url 생성완료
  • 과정이 정말 간단하다.
  • 긴 링크를 넣고 Shorten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bit.ly로 시작하는 짧은 주소가 생성된다.

 

 

  • 오른쪽에 Copy를 눌러서 원하는 곳에 이용할 수 있다.

 

 

 

3. url 추적

  • 랜덤의 단축 url 보다 사용자화한 단축 url의 경우 클릭 신뢰도가 높아져 참여도가 높아진다.
  • 광고를 진행하였을 경우 링크 추적을 통해 성과를 분석할 수 있다.

 

 

  • bitly에 가입을 하였을 때 단축 url을 사용자화(Customize), 브랜드화(Brand), 클릭한 유져를 추적(Track)할 수 있다.

 

  • Get Started를 눌러 가입을 하면 아래와 같은 유저 페이지가 나온다.
  • Create를 눌러 긴 url을 단축 url로 만들면 링크를 추적할 수 있다.

 

 

 

 

 

  • ENTER LONG URL : 복사한 긴 URL을 넣어준다

 

  • UTM Parameters(옵션) : Urchin Tracking Module, Urchin Software Company에서 만든 웹 분석 도구이다. 05년 구글이 인수하여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하고 있다.
    • SOURCE : 트래픽이 어디에서 오는지 씁니다. 소스는 사람들이 우리 링크를 보는 특정 장소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티스토리, 트위터, 이메일입니다.
  • MEDIUM : 링크가 사람들어게 어떻게 제공되고 있는지. 이것은 링크의 전달방법이나 채널이라고 생각한다. UTM에서 가장 일반적인 값이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링크를 공유하고 있다면 "소셜", CPC광고의 링크라면 "CPC", 이메일이나 뉴스레터로 공유하고 있다면 "email"이라고 적는다.
  • CAMPAIGN :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주제는 무엇인지. 이 항목은 우리가 홍보하는 것을 성명하고 위의 소스와 미디엄보다 더 구체적인 값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판매하는 제품, 사람들을 우리 사이트로 끌어들이는 블로그 포스트 주제, 우리가 홍보하는 이벤트 등을 적어줍니다. 결과를 볼 때 도움이 되는 날짜를 적는 것도 좋다. 예를 들어 "2021년 4월 50%할인 판매"의 홍보 링크를 공유한다면 여기에 "21년4월50%"이라고 적을 수 있다.

 

 

  • CREATE : 단축 url을 생성하여 원하는 곳에 공유한다.

 

 

 

  • 숏url 생성후 중간에 edit를 누르고 오른쪽에 CUSTOMIZE BACK-HALF로 링크 주소를 사용자화 할 수 있다.

 

 

  • 보이는 화면에서 링크를 클릭해 들어온 것을 추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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