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만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요약
제품명 : NusaPure Polypodium Leucotomos 240mg 200VegCaps
(누사퓨어 폴리포디움 류코토모스 240mg 200베지캡슐)
성분 : Polypodium Leucotomos(Root) 240mg
복용법 : 1알씩 하루 두번 식사와 함께
가격 : 47,000원 (해외배송)
제품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allthemarket1/products/5980994294
▼ 아래에는 제품의 효능, 논문, 복용법, 디테일한 내용이 있습니다.
요즘 여기저기 온라인에 피부관리 꿀팁으로 먹는 자외선 차단제가 종종 보이더라고요.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도 귀찮고, 한 번 바르면 끈적여서 피부에 먼지가 더 달라붙는 것 같아 간지럽고.
나가려고 준비 다 했다가 깜빡해서 자외선 차단제 바르고 또 손 씻어야하고 말려야하고 조금 번거롭다고 생각하긴했었는데, 딱히 대체할 수 있는게 없어서 불편한채로 살고 있었죠.
요즘엔 기술력이 좋아지고 R&D 연구를 많이 하다보니 먹는 자외선 차단제도 출시를 했었네요.
완전 최근에 나온 제품은 아니고 기존에도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하고 있던 상품인데,
최근에 SNS, 인스타그램에 개인도 셀카를 많이 올리시다 보니, 아무래도 피부관리,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이슈가 되어 온라인에 종종 보이게 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 중에 한가지 상품을 가져와서 분석해봤어요.
누사퓨어(NusaPure)사에서 나온 제품인데 인기가 좋은 제품이더라고요.
항산 나우푸드, 솔가, 소스네츄럴스, 네이쳐스웨이, 자로우 같은 유명 브랜드 상품만 알고 있었는데, 각 브랜드마다 특징적으로 잘만들고 판매되는 주력상품이 있는데, 누사퓨어에서는 이 제품이 주력상품인거 같아요.
성분을 보니까 폴리포디움 류코토모스(Polypodium leucotomos)라는 성분이 240mg 정도 들어있는데, 이게 고사리 같은 양치류의 뿌리 부분을 추출해서 만든거에요.
폴리포디움 류코토모스는 중앙 아메리카 고사리의 학명이에요.
효능으로는 햇빛에 타는 것, 습진이나 아토피성 피부염, 건선, 백반증, 피부암을 포함해서 특정한 피부 문제를 예방한다고 해요.
위에 나열된 질환에 대한 논문을 직접 다 찾아보진 못하고, 백반증에 대한 논문만 일단 찾아봤어요.
https://onlinelibrary.wiley.com/doi/10.1111/j.1468-3083.2006.02132.x
구글에서 "Polypodium leucotomos 논문" 으로 치면 학술자료에서 찾을 수 있는 논문인데,
논문의 결론을 살펴보면 구강복용을 했을 때 기존 백반증 치료법인 NB-UVB 광치료 시 머리와 복 부위에 더욱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본인은 이런 질환이 없어 관심이 없겠지만, 이 질환을 겪고 계신 분들은 생활이 굉장히 불편하실거에요.
이런 질병에 대한 연구 결과가 많이 발표되어서 이러한 질환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꼭 효과가 있는 치료법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성분을 적어놓으셨다가 병원진료 가실 때 전문의에게 상담받으시고 복용하셔서 효과가 있으면 좋겠어요.
추가적인 내용으로는 특정 암질환이나 알츠하이머에도 사용되기도 합니다만, 효과는 장담할 수 없다고해요.
아무래도 의약품이 아니고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이다 보니 더 많은 실험결과를 필요로하긴 하지만, 습진이나 가려운 피부염에는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해요.
이 질환에 대해 연구를 하였는데 초기 연구결과에 의하면 복용하였을 때 염증이 줄어들었다고 해요.
치매에 대한 효과는 서로 충돌되는 연구 내용 결과가 있어 뚜렷하게 아직 효능에 대해 유의미한 내용을 얘기하기는 이르다고해요.
계속 효능을 말하면 UVA에 의한 광손상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태닝이 감소된다고해요.
햇빛에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은 태양에 노출되기 전에, 복용을하면 피부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아직까지는 장기적인 연구결과도 부족하고, 뚜렷하게 알려진 부작용은 알려지지 않았어요.
다만, 가끔 소화불량을 겪은 사람이 있다고 해요.
임산부는 약 복용에 대해서 아주 보수적으로 접근해야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약은 복용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메인 약이 아닌 서브약 느낌에 가깝다보니 부작용에 대한 연구결과가 확실하게 밝혀져 있지않기 때문에 주의해서 복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폴리포디움 류코토모스 뿌리 분말 2,400mg에서 10:1로 추출하여 1캡슐에는 240mg정도가 들어있다고 해요.
설명은 조금 이해가 안되는게 Polypodium Root Powder 2400mg -> Polypodium Leucotomos(Root) 240mg 이라는게 뿌리 2400mg에서 유효성분을 추출한게 240mg 이란건지, 전체 고사리 2400mg 에서 뿌리 분말을 만든게 240mg이라는건지는 조금 모호한것 같아요.
그래도 대부분의 제품이 240mg으로 맞추어 출시되는 것으로 보아 너무 기준을 신경쓰지 않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품에 GMO Free라고 적혀있어요.
건기식에 대한 상품군도 많아져서 예전에 비해 요즘 나오는 상품은 대부분 GMO Free로 나오는 것같아요.
건강기능식품인데 GMO 유전자조작을 먹고 싶진 않겠죠.
캡슐 제재는 식물성인 베지캡슐로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보통 캡슐일 경우 소에서 추출한 콜라겐 같은걸로 만드는데, 광우병이 걸린 소에게서 추출했을 경우 광우병에 대한 위험이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이런것도 굉장히 이슈가 되고 있어 식물성 재료로 캡슐을 만들어요.
아무래도 건강을 위해서 먹는 알약인데 오히려 광우병 같이 병이 걸리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식약청에서는 이런 우피유래 성분이 들어있는 캡슐 같은것도 미리 리스트해놓고 수입금지 하고 있어요.
그에 이 상품은 식물성 캡슐이니 안전하네요.
복용법을 살펴보니 하루 한알 씩 두번 식사와 함께 복용하라고 해요.
모든 약, 건강기능식품은 꼭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사람의 컨디션이 다 다르고, 몸에서 얼마나 받아들이는지, 또는 부작용이 제각각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임산부나, 임신 계획중이거나, 당뇨병,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꼭 의료 전문의와 상의하고 복용하기를 바래요.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병을 치료하는 약이 아님을 꼭 기억하시고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