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골든씰 허브란?

2. 골든씰 허브 복용법

3. 골든씰 허브 부작용

4. 골든씰 허브 가격

 

 

 

요즘 일에 치이다 보니 운동을 꾸준히 하지 못해 그런지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껴요.ㅠㅠ

그래서 그런지 환절기에 감기도 쉽게 걸리고, 몸에 기운도 없고 해서, 건강기능식품을 좀 검색해봤어요.

 

저는 아무래도 국내 제품 보다 해외 제품을 더 선호해서 찾아보니 네이쳐스웨이에서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이 있더라고요~

네이쳐스웨이는 워낙... 건강기능식품으로 유명해서 많이 들어봐서 일단 신뢰가 갔어요.ㅎㅎ

 

요 제품인데 이 제품은 골든씰 식물의 줄기, 잎과 꽃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골든씰 허브라고도 있던데 이 제품은 현재 식약처에서 수입금지성분으로 분류되어있어 국내 반입을 할 수 없더라고요.

뭔가 안전치에 초과되는 성분이 있나봐요.

그래서 골든씰 뿌리는 못먹고, 줄기랑 꽃, 잎은 먹을 수 있데요.

건강기능식품 성분을 보면 신기해요.

안 식물은 다 같은 성분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뿌리 성분 다르고, 잎 성분 다르고 그런가봐요.

그래서 옛날에 식물의 뿌리쪽만 다려먹고, 잎쪽만 다려먹고 그랬나봐요.

상품 설명을 읽어보니, GMO 제품 아니라고 인증 받았네요.

요즘에 유전자 조작해서 대량생산하거나 성분을 증폭시키거나하여 제조하는데, 이게 유전자 조작을해서 만든거라

장기적으로 인체에 어떤 영향을 줄지 현재 과학으로 밝히지 못했으니, 왠만하면 GMO는 안먹는게 좋겠죠.

GMO에 대해서도 말 많았어서, 요즘 외국에서는 꼭 GMO 식품인지 명시해야하더라고요.

 

캡슐 제재는 식물성 캡슐로 만들었어요.

보통 캡슐일 경우 소에서 추출한 콜라겐 같은걸로 캡슐을 만들어서 광우병 위험이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이런것도 피하기 위해 식물성 재료로 캡슐을 만들어요.

아무래도 건강을 위해서 먹는 알약인데 오히려 광우병 같이 병이 걸리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식약청에서는 이런 우피유래 성분이 들어있는 캡슐 같은것도 미리 리스트해놓고 수입금지 하고 있어요.

그에 이 상품은 식물성 캡슐이니 안전하네요.

 

골든씰의 학명은 Hydrastis canadensis 이네요.

옛날에는 식물 모양이 비슷하면 다 같은 이름을 가져다가 붙였기 때문에 사실은 소나무라고 다 같은 소나무가 아니고, 골든씰이라고 다 같은 골든씰이 아니에요.

같은 식물이라도 지역마다 또 식물이 함유하고 있는 성분도 달라지고요.

인삼이라고 다 같은 인삼이 아니고, 지역마다 또 이름으 다르게 붙잖아요.

괜히 지역이름을 붙이는게 아니고, 서로 다른 종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성분이 다른 경우도 있기때문에 정확한 식물을 가려내기 위해서는 꼭 학명을 확인해야해요.

 

 

 

 

복용법을 살펴보니 하루 식사와 함께 1~2캡슐을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최소 1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복용하는걸 추천하네요.

 

모든 약, 건강기능식품은 꼭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사람의 컨디션이 다 다르고, 몸에서 얼마나 받아들이는지, 또는 부작용이 제각각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임산부나, 임신 계획중이거나, 당뇨병,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꼭 의료 전문의와 상의하고 복용하기를 바래요.

 

골든씰 성분은 800mg 함유되어있네요. 

 

실제 패키지는 앙증맞습니다. 

 

 

 

 

유통기한은 구매한지 좀 되었는데도, 2023년 4월 30일이네요. 넉넉히 2년이 넘어요.

 

 

내부 정제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식물성 캡슐이라 안전하고, 목넘김이 좋아요.

타블렛의 경우는 약 성분은 얼마 안들어있고, 나머지가 다 밀가루 덩어리잖아요.

그 밀가루 덩어리가 몸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서 요즘 제약회사에서는 최대한 밀가루 덩어리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중입니다.

어쩔수 없이 목적을 위해 서방정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도 최대한 몸에 반응을 안일으키는 제재를 개발중이고, 특허도 많이 만들고 있어요.

 

딱 봐도 골들씰이 많이 들어있어요.

저는 식후 먹었는데도 조금 속이 쓰라린 느낌이 있었어요.

멀티비타민 같은 걸 먹었을 때도 그랬는데,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골든씰은 한 번 복용했을 때 대부분의 성인은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골든씰을 장기간 복용했을 때 안전한지는 신뢰할 수 있는 연구결과가 아직 나오진 않았습니다.

 

임산모나 모유 수유를 할 때에는 골든씰을 복용하는 것은 태아나 신생아에게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골든씰의 화학 물질은 태반을 통과해 태아에게 전해질 수 있으며, 모유 중에도 섞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골든씰에 노출된 신생아에서 뇌 손상(Kernterus)이 발생한 결과가 있습니다. 절대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에는 골든씰을 복용하지 마세요.

 

갓 태어난 아이에게도 골든씰을 주지 마세요. 골든씰은 신생아에게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뇌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술을 예정하고 있거나 지혈에 문제가 있는 환자는 골든씰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골든씰을 복용하면 출혈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최소 수술 2주 전부터 복용을 중단해야합니다.

 

골든씰에는 베르베린(berberine)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르베린은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골든씰은 인슐린이나 약물로 혈당을 조절하는 당뇨병 환자가 복용하였을 경우 혈당을 낮추거나 너무 낮추게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주의해서 복용하세요.

 

빌리루빈(Bilirubin)은 오래된 적혈구가 분해될 때 생성되는 화학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간에서 제거가됩니다. 골든씰의 화학물질은 베르베린(berberine)은 간에서 빌리루빈을 충분히 빠르게 제거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혈액 내 빌리루빈 수치가 높은 유아에서 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용을 피하세요.

 

그 외에 다른 약물 복용시 주의해야할 약물은 아래 포스팅에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가격비교 검색 다 해봤는데, 여기가 가장 저렴했어요.

smartstore.naver.com/allthemarket1/products/4725480729

 

네이쳐스웨이 골든씰 허브 800mg 100캡슐 Natures Way Goldenseal Herb 800mg 100 Vcaps : 올더마켓1

[올더마켓1] 해외구매대행 전문쇼핑몰

smartstore.naver.com

하루에 1알씩 먹으면 100일분(3개월10일)이네요.

하루에 2알씩 먹으면 50일분(1개월20일)이네요.

 

 

찾아보니 두개 구매했을 때 또 더 저렴하더라고요. 배송비가 빠져서 그런가봐요.

smartstore.naver.com/allthemarket1/products/4725482426

 

네이쳐스웨이 골든씰 허브 800mg 100베지캡슐 2병 : 올더마켓1

[올더마켓1] 해외구매대행 전문쇼핑몰

smartstore.naver.com

하루에 1알씩 먹으면 200일분(6개월20일)이네요.

하루에 2알씩 먹으면 100일분(3개월10일)이네요.

 

 

골든실 허브는 면역을 위해서는 꾸준히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니 몇개 쟁겨놓고 먹어도 좋을것같아요.

 

 

양이 더 많이 들어있고 더 저렴한 180캡슐도 있어요.

하루에 1알씩 먹으면 180일분(6개월)이네요.

하루에 2알씩 먹으면 90일분(3개월)이네요.

smartstore.naver.com/allthemarket1/products/4813413222

 

네이쳐스웨이 골든씰 허브 800mg 180 베지캡슐 Goldenseal Herb 800mg 180 Vcaps : 올더마켓1

[올더마켓1] 해외구매대행 전문쇼핑몰

smartstore.naver.com

양이 더 많이 들어있고 더 저렴한 180캡슐, 2병도 있어요.

하루에 1알씩 먹으면 360일분(12개월)이네요.

하루에 2알씩 먹으면 180일분(6개월)이네요.

smartstore.naver.com/allthemarket1/products/4813413219

 

네이쳐스웨이 골든씰 허브 800mg 180 베지캡슐 2병 Goldenseal Herb 800mg 100 Vcaps 2 PACK : 올더마켓1

[올더마켓1] 해외구매대행 전문쇼핑몰

smartstore.naver.com

 

당뇨가 있으신 분은 전문의와 상의하라고 제품에 써있으니 꼭 주의하시고 복용하세요.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병을 치료하는 약이 아님을 꼭 기억하시고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