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시면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를 알게 될 겁니다.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29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준비할 때 썼던 책인데요.

광고아니고 서점에서 제일 얇은 책으로 골라서 샀어요.

그 때는 공인중개사 공부나 해볼까하는 생각으로 구매한거라서 나중에 기본서가 각 과목별로 저정도 두께 이상으로 몇권씩 있는거 알고 놀랐었어요.

그런데 저 책으로 자격증 취득했으니 말안해도 다들 아시겠죠?

저 책이 좋다는게 아니라 두꺼운 책이 그렇게 필요한게 아니라는 말을 드리고 싶네요.

결국에 본인이 단권화해서 계속 양을 줄여나갈거기 때문에 처음부터 두꺼운 책으로 시작하면 수험생활이 너무 힘들거라 생각돼요.

 

↑부동산학개론도 양이 참 많죠? 

게다가 저는 부동산학개론은 위에 책으로 공부도 안하고, 만화로된 책으로 공부했어요.

수험후기 같은걸 읽어보면 버릴건 과감하게 버리라고 얘기를 많이 하는데 막상 이론서로 공부하다가 보면 그렇게 안되죠.

다 중요한 내용같은데 빼놓고 공부한다는게 생각처럼 쉽게 되지 않습니다.

그럼 처음부터 그런 내용이 빠져있는 책으로 공부하는건 어떨까요? ㅋㅋ

제가 공부했던 만화로 된 부동산학개론이 그런 책이었던것 같네요.

부동산학개론은 어느정도 상식적인 내용이 있어서 문제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 과목별 비중을 둘 때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는 것이 전략적으로 효율적이에요.

 

제가 공부했던 부동산학개론 책이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부동산학개론 처음부터 알아봅시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부동산학개론 처음부터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공인중개사시험 1차 과목 중 부동산학개론 공부할 때 보았던 책을 들여다보았는데요. 다시 보니 좋은 내용이 많이 있어서 정리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부동산학개론

tvitamin301.tistory.com

 

자, 오늘은 여기까지 얘기하고 부동산학개론 문제를 가볍게 풀어볼까요?

문제는 5문제로 많지 않지만, 내용은 꼭 소화하기를 바랍니다.

많은 문제를 다루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한 번 보았던 문제는 꼭 기억하는게 좋습니다.

결국 그 내용이 나중에 또 문제로 나올것이기 때문이죠.

문제은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결국 그문제가 나중에 또 출제되고 또 출제되고.

새로운 문제는 그냥 틀리시면 됩니다.

그래도 평균과 과반은 넘길 수 있거든요!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마세요~

저도 부동산학개론은 만화로 공부하고, 1, 2차 이론서 모두 책 한권으로 공부해서 합격했습니다.

오늘도 필기로 된 사진과 타이핑 함께 나갑니다.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 2일차

부동산학개론 문제

 

6. 토지에는 일물일가의 법칙이 배제되며, 토지시장에서 상품 간 완전한 대체 관계가 제약되는 것은 개별성 때문이다. (○, Ⅹ)

7. 토지의 특성 중 최유효이용의 성립근가가 되는 것은 용도의 다양성이며, 부동산 활동을 국지화시켜 지역적으로 특화되는 것은 부동성 때문이다. (○, Ⅹ)

8. 부동산에 외부효과가 발생하며 부동산 감정평가 시 지역분석이 필요한 이유는 개별성이란 부동산의 특성 때문이다. (○, Ⅹ)

9. 부동산 수요가 증가할 때 공급이 탄력적일수록 가격은 적게 상승하고, 공급이 비탄력적일수록 가격은 크게 상승한다. (○, Ⅹ)

10. 수요, 공급, GNP, 국민소득, 국제수지, 수출입 등은 유량이고, 통화량, 외환보유고, 노동량, 자본, 국부, 외채, 부동산 존재량 등은 저량이다. (○, Ⅹ)

 

 

답.

6.

7. ○

8. Ⅹ, 인접성과 부동성에서 파생된 특징이다.

9. ○

10. ○, 통화량은 일정 시점에서 시장에 풀려있는 통화의 양으로서 저량에 해당한다는 점을 주의하자.

(수도꼭지에서 흐르는 물(유량, flow), 욕조 안에 고인 물(저량, stock)은 유량과 저량을 설명할 때 자주 등장)

 

오늘도 열심히 자기의 미래를 위해 정진하고 있는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앞으로 모든일이 잘되기를, 그리고 지금 공부하는 시간도 행복한 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서 내 인생에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는 시간도 있었구나 즐기면서 하루하루 행복하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

 

 

 

 

유사 게시물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 20일 완성 1일차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 20일 완성 1일차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를 이해할 것입니다.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

tvitamin301.tistory.com

-공인중개사 시험 독학으로 준비하기

 

공인중개사 시험 독학으로 준비하기

1차, 2차 공부하며 봤던 책들 최소한의 비용으로 시험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앞으로도 조금씩 공인중개사시험 공부법, 하루공부시간, 암기법 등 제가 써봐서 효과있었던 방법들을 써보려고 하는

tvitamin301.tistory.com

-29회 공인중개사 공법 시험 난이도 합격자 #합격수기

 

29회 공인중개사 공법 시험 난이도 합격자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저번 공인중개사 시험난이도 중에 중개사법 시험난이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주관적으로 느꼈던 공법 시험난이도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2. 공법 2차 공부의 꽃은 공법입니

tvitamin301.tistory.com

 

부동산학개론 요약 문제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에너지가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