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보타지 뜻 사보타주 Sabotag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사보타지 뜻 사보타주 Sabotage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보타지 뜻 사보타주 Sabotage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사보타지

    사보타지 뜻 사보타주 Sabotage

    사보타지 뜻 사보타주 Sabotage

     

     

    어원

    사보타주 또는 사보타지(프랑스어: Sabotage)는 불어식으로 발음하자면 싸보따쥬라고 합니다.

    단어 자체가 프랑스어이므로 프랑스어로 발음하려면 사보타주라고 해야 합니다.

     

    이 단어의 어원은 중세 프랑스어 싸바뜨(savate, 오래된 구두), 싸바뜨(savate)가 싸보(sabot, 나막신)이 되었으며, 이 단어에서 파생된 동사는 싸보떼(saboter, 시끄럽게 걷다)입니다. 사보타주는 이 동사의 명사형으로 '시끄럽게 걷기'를 의미합니다.

     

     

     

     

    본래 의미

    사보(Sabot)는 나무로 만든 신으로 많은 프랑스 농부와 하층민이 착용합니다. 프랑스 노동자들이 노사분쟁 당시 일을 하지 않고 사보로 기계를 부수는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또한 19세기에 프랑스 노동자들은 나막신을 기계에 던져 생산 시설을 폐쇄했습니다.

     

    변경된 의미

    노동쟁의의 일종으로, 고의로 근로를 소홀히 하거나 업무의 효율적인 진행을 방해하여 업무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 업, 즉 태업(怠業;맡겨진 일을 불성실하게, 건성으로 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밀 파괴 공작이란 뜻으로 적의 산업 시설이나 작업장을 비밀리에 직접 파괴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전쟁 시에는 적의 무기고, 창고, 군수공장, 군사시설에 불을 지르거나 파괴하기 위해 요원을 보내는 것도 의미합니다.

    한국에서는 고의로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 분쟁의 한 형태를 말하지만 본래의 의미와 다르게 사용됩니다. 실제로 영어권에서는 사보타주가 전자와 같이 시설의 파괴로 인한 저항이나 노동쟁의 행위로 사용되며, 태업은 슬로-다운(Slow-down)으로 표현됩니다.

     

    태업과 사보타지를 혼용해서 잘못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는 명목상의 의미일 뿐이고 노동법의 원리를 살펴보면 왜 혼용해서 사용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명목상으로는 구별이 가능했지만 이론상으로는 태업과 사보타주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이론 중 사보타주는 소극적 사보타주(태업처럼 게을리만 함)와 적극적 사보타주로 나뉘며, 태업 역시 소극적 태업과 적극적 태업(사보타주와 같이 파괴적인 행위)로도 구분됩니다. 주로 명목상의 사보타주를 말할 때는 적극적 사보타주라는 의미로 말하고, 명목상의 태업를 말할 때는 소극적 태업를 의미하므로 마치 구분되는 것 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론상으로는 적극적 소극적 두 개의 의미가 동시에 있다고 보기 때문에 혼용하여 사용합니다. 교수님들 개론서에서도 가끔 혼용해서 쓰이고, 구별하는 교수가 있더라도 소극적과 적극적 사례를 모두 보면 구별할 수는 없습니다.

    좌파와 진보진영의 일부는 기성 엘리트의 개혁이나 진보 정책을 방해하는 행위를 일종의 방해 행위로 본다. 예를 들어, 회사는 진보적인 노동 정책에 대응하여 의도적으로 고용을 크게 줄입니다.

    일본어 사보루(サボる)는 여기에서 유래했습니다. 땡땡이치다, 게으름 피우다라는 뜻입니다.

    어몽어스에서 일명 "사보타지 Sabotage"로 많은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예시문

    우선 내일부터 준법 투쟁을 시작하고, 그래도 협상이 더디면 사보타주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어몽어스 사보타지

     

    어몽어스를 임포스터로 플레이하면 위와 같은 사보타지(SABOTAGE)라는 아이콘이 나타나며, 사보타지는 파괴 또는 방해를 의미합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이전에 본 지도에 다른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사보타지 보드 게임

    독일 보드게임.
    이 게임은 드워프가 금광을 파고, 일부는 금광을 파고, 일부는 방해하는 것을 테마로 합니다.
    국내에서는 2017년 코리아보드게임즈를 통해 한국어로 번역됐다.

     

     

    사보타주 영화

     

    《사보타주》(영어: Sabotage)는 1936년에 개봉된 스릴러 영화입니다. 알프레드 히치콕이 감독하고 실비아 시드니와 오스카 호몰카가 출연했습니다. 조지프 콘래드의 소설 《비밀 첩보원》을 각색했지만, 히치콕이 이미 《비닐 첩보원》을 다른 이야기지만 같은 제목으로 감독했기 때문에 같은 해에 제목이 바뀌었습니다. 그것은 《홀로 남은 여자》(영어: The Woman Alone)이라는 제목으로 미국에서 개봉되었습니다. 비평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한눈에 보기

    1. 사보(Sabot)는 프랑스 농부와 하층민이 착용한 나무로 만든 신으로 노사분쟁 당시 일을 하지 않고 사보로 기계를 부수는 데서 비롯했다.
    2. 근래에는 태업(怠業;맡겨진 일을 불성실하게, 건성으로 하는 것)을 의미한다.
    3. 어몽어스에서 일명 "사보타지 Sabotage"로 많은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관련 문서

    - 메타버스 뜻 및 메타버스 관련주

    - 페미니즘 뜻과 페미니즘 역사

    - 리니지w 초보 서버 추천

     

     

    사보타지 뜻 사보타주 Sabotage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